(주)풍자가 제공하는 큐브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약관입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풍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용고객 또는 회원이 PC, 회사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란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7) ‘밤송이’와 ‘밤토리’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활용되는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8) ‘구매’란 회사가 지정한 지불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이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면 회사가 이에 상응하는 수량의 밤송이와 밤토리를 당해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결제’란 회원이 특정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밤송이와 밤토리 차감 등의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3조 (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 규정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시 기재사항)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학교, 학번 등)를 가입신청 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의 각 호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제 6조의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가입신청자가 제20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 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10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제2항 제4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기한제 유료아이템을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해 유료아이템의 잔여 사용기간에 상응하는 밤송이와 밤토리를 재충전하는 방식으로 당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6) 회사는 제2항 제1호, 제2호, 제3호, 제5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도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제5항의 규정에 준하여 당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3)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19조 제3항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 ID의 변경과 관리)

(1) 큐브 서비스의 회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원이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의 회원ID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의 고객센터로 통보하고, 회원의 정보와 권익보호를 위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4)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0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블로그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원은 블로그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성명, 성별, 학교 정보를 다른 이용자에게 공개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생년월일, 혈액형 등의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내의 음악 서비스(미리듣기, 쥬크박스, 블로그 BGM 등)를 통하여 음악을 전송받는 회원은 별도의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러그 인 프로그램의 사용 및 삭제 방법에 대하여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플러그 인 프로그램에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기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 기술에는 회원의 컴퓨터 등 단말기의 저장공간 등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음원 등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음악 서비스와 관련된 음악 아이템(쥬크박스, 블로그 BGM 등 음원 컨텐츠 등)의 정상 이용을 보장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음악 아이템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구매하여 1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음악 아이템에 대하여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게 아래의 산식에 따라서 산정된 보상금을 밤송와 밤토리 재충전의 방식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보상금 : {(365 - 서비스 제공일 수) ÷ 365} × 당해 음악 아이템의 결제 금액
① 관련 서비스의 종료
② 음원 저작권자 등과의 음원 사용 계약의 종료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음악 아이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회원은 자신의 블로그를 이용자가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특정한 도메인을 사용할 것을 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다음 각호의 단어를 활용하여 도메인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신청 회원이 다음 각호의 단어를 사용할 권리를 갖고 있는지 여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① 타인의 상호
② 타인의 상표 및 서비스표
③ 저명한 제3자의 성명
④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단어
⑤ 상표법에 따라서 상표등록을 받을 수 없는 표장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상시킬 수 있는 단어 또는 조합어
⑦ 기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이 신청하여 회사가 발급한 특정 도메인이 제4항 각호의 단어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회사가 사후에 인지할 경우에는 회사는 도메인에 대한 권리를 회수하거나 기존의 도메인과 유사한 단어로 도메인을 변경하여 당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당해 회원이 사용하던 도메인은 제3자에게 재 발급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카페 서비스 이용관련)

(1) 카페서비스를 통하여 생성된 카페 및 카페의 정보내용, 게시물, 정보의 신뢰성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각 카페를 적합한 분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카페에 자유롭게 가입신청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여부는 해당 카페의 정책 및 회칙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카페장(카페를 관리하는 대표자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은 해당 카페의 회칙 또는 해당 동호회 내부 규정에 정한 바와 상관없이 해당 카페를 대표하고 회원가입을 허락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해당 카페의 개설취지 및 큐브의 운영취지에 반하는 게시물과 자료에 대해서 게재를 제한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장은 부카페장을 포함한 카페운영진에게 회원관리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5) 카페장과 카페장의 위임을 받아 회원관리를 하는 카페 운영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허락없이 회원 개인의 신상정보를 함부로 공개할 수 없으며, 카페장은 회원 개인 신상정보의 무단 유출로 야기되는 회원 개인의 피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카페회원들의 불법적인 행위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동호회의 게시물 또는 자료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카페장에게 즉시 제한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임의로 삭제 또는 제한하고 추후 카페장에게 그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7) 게시판 및 자료실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카페장 및 카페장이 지정한 부카페장에게 있습니다.
(8) 카페장은 상업용자료, 불법자료, 음란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 받으면 즉시 해당 자료를 삭제해야 합니다. 
(9)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카페의 운영을 일시 중지하거나 폐쇄할 수 있습니다.
① 공서양속을 침해하거나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을 경우
② 현행법에 위배되거나 저촉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할 경우
③ 카페의 활동이 회사 또는 회원들에게 불이익을 끼치는 것이 명백한 경우
④ 경고 및 시정 조치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유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⑤ 상용자료 및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는 자료를 등록하거나, 이러한 자료에 대한 시정요청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
⑥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카페를 통해 영리추구를 위한 상업적인 활동을 할 경우
⑦ 카페 내의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가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경우
⑧ 연속 3개월 이상 신규 게시물이 등재되지 않거나 연속 3개월 이상 카페회원이 1인 이하인 경우

제 17조 (밤송이와 밤토리 사용 서비스)

밤송이와 밤토리의 운영에 대한 사항은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밤송이와 밤토리를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 제 1 항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0조 제2항 각호 또는 17조 제10항의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①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기간제 아이템의 사용기간을 장애지속 시간의 세 배에 해당하는 시간만큼 연장하여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② 회사의 과실로 회원이 구매한 컨텐츠의 손상, 훼손, 불량 등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구매 컨텐츠의 복원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주)풍자가 보유하는 개인정보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등 개인정보 취급방침입니다.
㈜풍자가 운영하는 개인정보에 관한 처리 방침입니다.

㈜풍자 개인정보 처리방침

‘풍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풍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풍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풍자’서비스를 위해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소속학교
- 선택항목 : 일반전화번호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 이메일)을 추가로 수집합니다. 그리고 선택항목으로 일반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풍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 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까지 
③ 회원 가입일로부터 12개월 간 접속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분류되며 한 달 전 통지, 이후 사용자가 휴면 해지 전 까지 3년간 휴면처리가 됩니다. (단, 결제금액을 보유한 경우 5년간 보관)
③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상거래 이력
· 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 5년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풍자’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자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2. ‘풍자’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가항 각 호의 사항을 공개함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풍자’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NHN KCP 휴대폰 실명인증, 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확인
NICE평가정보 아이핀(I-PIN)실명인증, 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확인
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처리
가비아 서버관리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풍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2.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회원탈퇴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법정 대리인의 경우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2.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회원탈퇴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풍자’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학교명, 은행계좌번호 등 결제정보(환불 요청 시에만)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풍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풍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파일 삭제 및 서버 DB에서 삭제
- 수기(手記) 문서 : 분쇄하거나 소각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풍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종업원 등에 대한 정기적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또는 개인정보가 저장된 컴퓨터)의 비밀번호 설정 등 접근권한 관리,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개인정보가 저장된 파일의 암호화 
-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저장?보관된 장소의 시건, 출입통제 등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풍자’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IP정보, 불량이용 기록,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풍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용주 직책 : 대표자 
연락처 : 1688-5667 이메일 : geine@cube.co.kr
fax : 02-554-4556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6. 25.부터 적용됩니다.

(주)풍자가 제공하는 큐브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약관입니다.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본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풍자(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상에서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밤송이’와 ‘밤토리’란 이용자가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상에서 제공되는 컨텐츠 사용, 디지털아이템 구매, 기부행위 등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인터넷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3. ‘구매’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하였거나 납입할 금액(이하 ‘구매금액’이라 합니다)에 해당하는 밤송이를 이용자에게 적립하여 주거나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의 활동으로 밤토리를 적립 받는 것을 말합니다.
4. ‘사용취소’란 밤송이와 밤토리로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였을 경우 밤송이와 밤토리를 환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5. ‘환불’이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을 통하여 구매한 밤송이와 밤토리를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당해 금액에 대해 승인취소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의 하단에 기재된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본 약관이 제정된 후 구매, 선물하기, 기타 다양한 적립 방법으로 밤송이와 밤토리를 취득하거나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할 경우에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언제라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본 약관을 항시 게시합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 및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한 밤송이와 밤토리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약관 및 세부이용지침 등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 공지합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밤송이와 밤토리의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 계약의 성립)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 계약은 제3조 제1항의 절차에 따라서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5 조 (밤송이와 밤토리의 사용 방법)

① 회사는 제 6 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밤송이와 밤토리를 주고,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구매한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하여 회사의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결제하면 해당 금액을 이용자의 밤송이와 밤토리에서 차감합니다.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결제할 당시 이용자 자신이 직접 구매한 밤송이와 밤토리와 제9조 제3항 각호에 따라서 취득한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자가 함께 보유하고 있을 경우, 직접 구매한 밤송이와 밤토리를 먼저 차감하여 결제하고 잔액이 부족하면 제9조 제3항 각호에 따라서 취득한 밤송이와 밤토리를 차감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른 구매 및 사용에 따른 밤송이와 밤토리 잔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는 밤송이와 밤토리의 구매 및 사용 후 즉시 밤송이와 밤토리 잔액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와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 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구매금액의 실제 납부 이전에 밤송이와 밤토리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경우, 구매금액을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납부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잔여 밤송이와 밤토리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본인 인증 절차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간에 연동하여 잔여 밤송이와 밤토리를 전환한 후 각 인터넷 서비스 별로 밤송이와 밤토리를 관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의 밤송이와 밤토리를 이용한 결제는 특정 유료서비스에 대한 개별 결제임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적인 기부행위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당해 기부행위 등을 중단하기 전까지 자동적으로 구매, 결제가 반복하여 이뤄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자동적으로 구매, 결제가 반복하여 이뤄지는 정기적인 기부행위 등의 경우 서비스의 결제화면에 이러한 사정을 안내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⑧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서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로 한정합니다.

제 6 조 (밤송이와 밤토리의 구매 등)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 일반전화, OK캐쉬백, 문화상품권, 밤송이 상품권과, 제휴 업체 포인트, 기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으로 구매금액을 회사에 납부하여 밤송이를 구매할 수 있으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의 활동으로 적립 받아 밤토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금 일백원(\100원) 당 밤송이 1개를 주며, 잔돈은 금 일십원(\10원) 당 밤토리 1개로 적립됩니다.
③ 밤송이 1회 최소 구매금액은 금 일백원(\100원)이며, 회사는 지불수단에 따라 1회 최대 구매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등급 및 연령에 따라 월 구매한도액 제한 등의 방법으로 기간별 최대 구매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밤송이와 밤토리 구매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밤송이와 밤토리를 구매해야 합니다. 
⑥ 미성년자가 밤송이와 밤토리를 구매할 경우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며,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는 밤송이 재구매 및 구매한 밤송이와 밤토리로 각 유료서비스 이용 및 상품구매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미성년자의 명의로 밤송이와 밤토리를 구매할 경우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의사표시를 하고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미성년자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 또는 결제 정보를 부정 사용하여 밤송이와 밤토리를 구매하거나 해당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한 경우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이를 취소하지 못합니다.
⑧ 이용자가 제1항에 따라 구매한 금액을 정상적으로 지불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제 7 조 (밤송이와 밤토리의 유효기간)

①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를 마지막으로 구매 또는 사용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단 한번도 밤송이와 밤토리를 추가 구매 또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구매된 밤송이와 밤토리는 자동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의 추가 구매 또는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해당 기간 내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최소 1회라도 로그인을 한 경우 구매된 밤송이와 밤토리는 로그인 시점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② 제1항의 구매에는 타인으로부터 밤송이와 밤토리를 양도 받은 경우도 포함합니다. 
③ 이용자가 인터넷 서비스로부터 자진 탈퇴할 경우 이용자가 보유한 밤송이와 밤토리와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하여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은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이용자가 인터넷 서비스로부터 탈퇴한 이후로는 밤송이와 밤토리의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8 조 (사용 취소 등)

①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하여 밤송이와 밤토리가 차감 처리된 이 후에는 사용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유료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사는 차감된 밤송이와 밤토리를 환원 처리합니다.
③ 제1항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 사용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밤송이와 밤토리 운영 정책에 따라 차감된 밤송이와 밤토리를 환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밤송이와 밤토리의 환불)

① 이용자가 구매한 밤송이와 밤토리 중 사용하지 아니한 잔액은 환불할 수 있으며, 환불 시에는 환불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습니다.

1. 밤송이와 밤토리를 구매했으나 밤송이와 밤토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2. 구매서비스를 이용하여 입금하였으나 밤송이와 밤토리가 3일 내에 구매되지 않아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한 경우
3.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의 사유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② 본 조에 따른 밤송이와 밤토리의 환불 절차와 관련하여 밤송이와 밤토리 잔액 중 회사로 입금확인 된 밤송이와 밤토리 환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승인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취소로 환불을 대신하여, 당해 결제수단으로 결제금액을 재환원 합니다.
③ 제1항의 환불 대상이나 기준 금액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밤송이와 밤토리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 또는 양도 받은 밤송이와 밤토리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밤송이와 밤토리
3. 회사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밤송이와 밤토리
4. 핸드폰, 신용카드, 교통카드, 일반전화 등을 이용한 결제
5. 기타 이용자가 직접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 구매하지 않은 밤송이와 밤토리

④ 외부마일리지나 포인트로부터 전환된 밤송이와 밤토리를 환불 요청할 경우, 사용한 마일리지와 포인트로 환원해드리며, 현금환불은 불가합니다.
⑤ 이용자는 되팔기가 가능한 아이템을 구매한 후 회사에 대하여 되팔기 아이템을 되팔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되팔기 아이템의 구매 가격 중 일부를 밤송이와 밤토리로 환원해 드리며,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환불처리에 필요한 요금 완납 증명서, 본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등을 수령하고 이용자가 구매를 위하여 입금을 완료한 사실을 확인한 후 7영업일 이내에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로 해당 환불금액을 입금합니다. 
⑦ 환불이 소요되는 비용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밤송이와 밤토리 잔액이 금 일천원(\1,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밤송이와 밤토리의 선물)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 및 절차에 의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밤송이와 밤토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를 선물하는 것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로부터 밤송이와 밤토리 또는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은 이용자가 3개월 이상 선물의 제공을 수락하지 아니할 경우에 회사는 선물의 제공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다른 이용자로부터 밤송이와 밤토리 또는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은 이용자가 3개월 이상 선물의 제공을 수락하지 아니할 경우에 회사는 선물을 제공한 이용자에게 밤송이와 밤토리를 재구매하거나 선물을 반환하고 선물의 제공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 내용의 변경, 계약해지 등 이용자와의 약관 관련 사항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이용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이용자는 타인의 명의, 이용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④ 이용자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이용자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이용ID 및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① 회사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보다 나은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할 개인 정보의 내용, 제공목적, 제공시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④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련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 자료제공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며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 등을 이유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⑤ 본조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4 조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의 제한)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 대하여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밤송이와 밤토리를 매매하거나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곳에서 양도하는 경우
5. 이용자가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지정한 방식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장기 연체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의 밤송이와 밤토리 사용을 저해하거나,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7.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밤송이와 밤토리가 사용되는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회사는 밤송이와 밤토리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내용과 소명절차를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통지하여 이용자가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15조 (밤송이와 밤토리 제공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새로운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시스템으로의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유 발생시 부득이할 경우 예고 없이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자신의 이용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3. 이용자가 제3자의 이용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가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① 밤송이와 밤토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본 약관, 세부 이용지침,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의거하여 상호 합의하에 분쟁을 해결합니다.
② 전항에 따라 쌍방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휴대폰본인인증을 사용하여 실명 확인을 진행하려면
‘휴대폰본인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안심체크를 사용하여 실명 확인을 진행하려면
‘안심체크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아이핀 인증으로 실명 확인을 진행하려면
‘아이핀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 주민등록번호는 저장되지 않으며, 본인확인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휴대폰본인인증 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로 본인임을
    확인 받을 수 있는 인증수단 입니다.
  •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임의로 사용하면 ‘주민등록법’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처리에 대한 안내]
    저희 큐브에서는 주민등록번호를 직접 입력받지 않으며,
    신용평가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용으로만 이용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 동의를 받습니다.
  • 아이핀(i-Pin)이란?
    인터넷 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번호입니다.